전체 글 1220

포항북구 흥해에서 업무용 조립컴퓨터(H61)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나오면서 부팅이 안돼요! - 아이콘컴퓨터서비스 - 조립컴퓨터수리

흥해 고객님께서 오전에 출근해서 컴퓨터를 켰는데 컴퓨터가 켜지고 쿨러도 다돌아 가는데 모니터에 아무런 화면도 안 나오고 부팅이 안된다고 수리를 의뢰 하셨습니다. 바로 점검해서 수리 진행 합니다. 사진처럼 전원은 켜지는데 모니터 화면에 영상이 안 나옵니다. H61 칩셋을 사용하는 메인보드가 사용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메모리(램)부터 점검합니다. 삼성 PC3 2기가 메모리 2개를 사용합니다. 먼저 메모리 접속 소켓부위를 세척 합니다.(전기접점부활제) 메모리 접불은 겨울철에(온도 관련) 많이 일어나는 불량 증상입니다. 메모리 세척 후 다시 장착하니 사진처럼 모니터에 영상 신호가 나오면서 제대로 부팅이 됩니다. 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고객님께서 아침에 일이 있다고 바로 가지고 가셨습니다. 다행히 큰 고장이 ..

포항 흥해 모니터 수리 - 벤큐(BENQ) XL2411-B 24인치 LCD 모니터 전원이 안켜져요!! -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흥해)

포항 북구 흥해읍 고객님께서 인터넷 검색으로 아이콘 컴퓨터서비스 블로그에서 모니터 수리 내역을 보시고 전화 상담 후 센터로 방문해주셨습니다. 24인치 벤큐 모니터 전원이 안 들어오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 진행 합니다. 벤큐 24인치 모니터 전원 불량으로 입고되어 점검 후 수리 진행 합니다. 모니터 점을 위해서 분해 작업을 합니다. 먼저 모니터 스탠드를 분해합니다. 모니터 후면에 보시면 사진처럼 모니터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 이나 인쇄된 부분이 있습니다. *** 모니터 고장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 이나 모델명이 인쇄된 부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 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DC아답터를 사용하는 모델은 모니터 전용 아답터를 꼭 가지고 오세..

포항 흥해 컴퓨터 수리- 인텔 i5 6세대 조립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려요, 가끔 전원은 켜지는데 부팅이 안돼요! -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조립컴퓨터 고장 수리)

포항 북구 흥해읍에서 조립컴퓨터 전원은 켜지는데 부팅이 안되고 부팅되고 나서도 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수리 원하시네요! 먼저 점검한후 수리를 진행합니다. 인텔 6세대 조립 컴퓨터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고장입니다. 부품 점검을 합니다. 부팅이 안되었던 것은 바로 램 접불 입니다. 램(메모리) 세척 후 부팅이 됩니다. 바오이오스 셋업에 들어가 설정값을 확인한 후 저장하고 재부팅합니다. 500GB SSD와 3TB HDD 가 장착된 모델입니다. 부팅속도 테스트 하기 위해서 기존 HDD는 연결을 제거한 후 부팅을 해봅니다. 앗!! 부팅이 안됩니다. 그래서 다시 3TB HDD를 연결 한 후 부팅 합니다. 사진처럼 부팅됩니다. ㅜㅜ 점검 결과 SSD에 윈도가 설치된 게 아니고 HDD에 윈도 가 설치..

포항 이동에서 삼성 노트북 컴퓨터(NT371B5L) SSD고장으로 교체 수리 - 흥해 아이콘컴퓨터 서비스

포항 남구 이동고객님께서 인터넷 검색으로 아이콘컴퓨터서비스 블로그 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해 주셨네요! 삼성 노트북이 부팅이 안된다고 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바로 점검한 후 수리 진행 합니다. 삼성전자 노트북 컴퓨터 상판부입니다. 노트북 하판부이며 배터리를 외부에서 탈부착 가능한 모델입니다. 메모리 및 HDD를 교체할 수 있는 파트가 보이네요!! 나사 한 개만 풀면 되네요. 삼성전자(주)노트북 컴퓨터(NT371B5L) i5 6세대 노트북 컴퓨터입니다. 2016년 6월 제조 제품입니다. 모델 코드는 NT371B5L-X19/R 입니다. ***노트북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을 찍어서 문자로 고장증상과 함께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참조하시고 방문..

포항 흥해읍에서 엘지 32인치(32LB555B) LED-TV 소리만 들리고 화면이 안나와요! -흥해 아이콘컴퓨터서비스 - 백라이트 고장수리

흥해읍 고객님께서 인터넷으로 아이콘컴퓨터서비스 티스토리를 검색해서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해 주셨습니다. 증상으로 보아 백라이트 고장으로 보입니다. 점검 후 수리 진행 합니다. 엘지 32인치 엘리디 티비 소리만 들리고 화면이 안 나오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합니다. 32인치 LG TV 후면부입니다. 전원입력단자(크로바형 케이블)와 영상 입력단자가 있습니다. LG 32LB555B 32인치 LED TV 모델입니다. 2014년 10월 제조 제품이네요. ***LED TV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을 찍어서 고장증상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먼저 점검을 하기 위해서 부품 파트를 점검합니다. 메인보드파트와 전원보드 입니다. 점검 시 문..

포항 환호동에서 JVC 32인치 LED TV 화면이 뒤집혀(상하반전) 나와요! -흥해 아이콘컴퓨터 서비스- 중소기업 LEDTV 고장수리

인터넷 검색으로 포항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티스토리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 해 주셨습니다. 32인치 JVC LED TV 전원 고장 으로 중고 메인보드를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교체 설치를 했는데 TV영상이 상하반전(뒤집혀)되어 나온다고 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먼저 TV를 점검 후에 수리 진행 합니다. 사진처럼 티비를 켜면 영상 화면 뒤집혀 나옵니다. JVC 32인치 TV후면부입니다. 전원연결단자 및 영상 입력단자 가 있습니다. 스카이워스 알지비 코리아 JVC LT-32MK370 32인치 LED-TV 모델입니다. 2017년 12월 제조 제품입니다. *** LED TV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을 찍어서 고장 증상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상담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포항 남구 대도동에서 에이메카 22인치 LED-모니터(AM-220LE) 전원이 안켜져요!!(포항 아이콘컴퓨터서비스-흥해읍) 모니터 고장 수리

포항 남구 대도동에서 인터넷 검색으로 아이콘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 해 주셨습니다. 모니터 내부에서 퍽퍽~ 소리만 들리고 전원이 안켜진다고 말씀하시네요! 바로 점검해서 수리진행 합니다. 에이메카 22인치 LED 모니터 전원 안 켜지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 진행합니다. 전면 대기전원 엘리디가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고 모니터 내부에선 퍽퍽 소리 납니다. 모니터 후면부입니다. 전원 연결 단자와 영상 입력단자 있습니다. (주)에이메카 AM-220LE 22인치 엘리디 모니터입니다. ***모니터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을 찍어서 고장증상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참조하시고 연락 주세요!! *** 모니터 점을 위해서 분..

전남 구례에서 택배로 보내온 Just in tech 32인치 LED TV 백라이트는 켜지는데 화면이 안나와요!!- 포항 아이콘컴퓨터 서비스 - TV고장 수리

전남 구례에서 중소기업 LED TV(JUST in Tech) 영상이 안 나오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점검 후 수리 진행 합니다. (TV뒤에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가 없네요!!) TV 전원도 켜지고 백라이트도 켜지는데 영상이 안 나오는 고장 으로 입고되어 수리합니다. LED TV 32인치 사진처럼 백라이트가 켜져 있습니다. 점검 수리를 위해서 분해 작업을 합니다. 사진처럼 전원일체형 통합 메인 보드로 구성된 모델입니다. 액정모델과 티콘보드입니다. 점검 결과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기존 사용 메인보드는 모델명은 TP.MS3553.PB819이며 교체할 모델은 TP.MS3393.PB818 모델 입니다. 동일 모델은 아니지만 다행히 액정(패널) 과 호환이 되어 호환 보드로 교체 수리 하였습니다. (동일보드 재고..

포항 흥해 컴퓨터수리 - AMD 라이젠 7 2700 Eight Prosessor 게이밍 컴퓨터 메인보드 교체수리 -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포항 흥해에서 AMD 조립컴퓨터 고장증상으로 인터넷 검색으로 아이콘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 해 주셨습니다. 바로 점검해서 수리 진행 합니다. AMD 라이젠 7 조립 컴퓨터 부팅 오류로 컴퓨터를 점검하고 수리합니다. 사진처럼 컴퓨터 전원은 켜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처럼 컴퓨터가 포스팅 도중에 오류메시지가 나오면서 15초 후 컴퓨터가 셧다운 됩니다. 바이오스유틸리가 오류가 나도 이런 증상이 있어서 펌웨어 프로그램을 전용 장비를 이용해서 다시 설치해줍니다. 하지만 부팅오류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점검 결과 메인보드 후면에 장착된 USB단자가 내부에서 쇼트를 나면서 시스템이 셧다운이 된 것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새 메인보드로 교체를 원하셔서 동일회사 제품인 한단개 업그레이드된 B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