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노트북)

조립컴퓨터 i5-750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나와요!!-포항북구조립컴퓨터수리-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18. 7. 30. 00:28

 

장성동에 계신 고객님께서

어제 까지 사용하신 컴퓨터가

아침에 전원을 켜니 전원은 켜지고

CPU팬과 케이스 팬은 돌아가는데

모니터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온다고

말씀하시네요, 시간이 지나면 "신호없음"

메세지가 모니터에 나온다고

수리를 의뢰 하셨습니다.

 

저희 아이콘컴퓨터TV서비스에

몇변 오신 고객님이시네요!!

 

바로 점검에 들어 갑니다.

 

 

 

 

 

조립컴퓨터 i5-750 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전원은 켜지는데

모니터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CPU쿨러 케이스 쿨러등은 잘돌아가고

있습니다!!

 

 

 

 

 

제일먼저 전원을 꺼고 메모리 점검부터 합니다.

DDR3 4기가와 2기가를 사용합니다.

 

사진에서 처럼 메모리 클럭이 다른것을

혼용하여 사용하시면 간혹 게임에서

튕김현상이 나올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문제가 메모리에 있었습니다.

 

 

 

 

이제 먼저 4기가 짜리 메모리만 장착하고

전원을 켜봅니다.

 

 

 

 

짜짠~ 이제 전원도 켜지며

컴퓨터 부팅이되어 화면도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즉~ 메모리 접불로인한 포스팅불능

상태 였습니다.

 

 

 

컴퓨터가 부팅후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상없이 잘 인식하고 있네요!!

 

 

 

 

그리고 하드디스크 점검프로그램

으로 하드디스크도 점검해봅니다.

프로그램상에선 별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이제 부팅을 몇번 더해봅니다.

이제 한번에 부팅 잘됩니다.

 

 

 

 

 

이제 조립컴퓨터 부팅이 안되는

증상을 수리 하였습니다.

 

아마~ 더운 날씨로 인한 불량 증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 많이 나타나는 메모리 접불

증상 입니다.

 

 

고객님께 바로 출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