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엘지전자(주) 47LW9500 LED TV 전원이 안켜져요!(포항북구엘지티비수리-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18. 8. 7. 22:09

 

TV를 시청하는 도중에 갑자기 퍽소리와

함께 꺼진후에 티비 전원이 안켜진다고

말씀 하시네요!!

 

전화 상담후 아이콘컴퓨터TV서비스로

방문 하여 주셨습니다.

오시기전에 먼저 엘지서비스센터를

들리신후 수리 불가 판정을 받았다고

하시네요! 자재가 없어서 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럼, 점검하여 증상을 알아 봅니다.

 

 

 

 

 

엘지 47인치 엘리디티비 점검을

위하여 분해 작업을 합니다.

LED TV 치곤 부품이 많은 모델

입니다.

 

 

 

 

엘지전자(주) 47LW9500

LED LCD TV 텔레비전 수상기

입니다.

2011년 2월 제품 입니다.

 

 

 

점검 결과 문제가 된 메인보드를

수리 합니다.

 

 


 

파워보드(SMPS)는 문제가 없습니다.

 

 

 

 

 

메인보드에서 액정(패널)으로

영상신호를 넘겨주는 티콘보드 입니다.

역시 문제가 없습니다.

 

 

 

 

 

 

47LW9500에 사용된 엘지 액정입니다.

LW95M47T480V6 47인치 엘리디 액정

입니다.

 

 

 

 

문제가된 메인보드를 수리후

장착 합니다.

 

 

 

 

이제 전원을 켜니 잘켜집니다.

새로 채널검색을 합니다.

 

 

 

 

채널 검색후 티비화면이 잘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시간을 두어 테스터 한후 고객님께

출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