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롯데하이마트(주) L49D2900(TCL) 49인치LED-TV 사용중 전원꺼짐,볼륨이 자동으로 올라가는 고장(포항북구롯데하이마트티비수리-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20. 4. 3. 00:08

인터넷으로 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블로그를 검색하시고 전화 상담후

방문 하여 주셨습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유통되는  TCL

49인치 UHD TV 사용고객님께서

사용중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거나

볼륨이 자동(?)으로 올라가는 고장증상

으로 입고되어 점검 수리 합니다.

 

 

 

 

사진 처럼 티비시청중 볼륨이 자동(?)

으로 올라 갑니다.

또는 전원이 꺼지거나 켜지는 증상도

있다고 하시네요!!

 

 

 

 

분해해서 부품을 하나씩

점검 합니다.

 

 

 

 

 

롯데하이마트(주) 에서 판매하는

TCL 제품 L49D2900  모델입니다.

 

 

*****

중소기업및 브랜드 티비 수리

문의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부분을 찍어서

먼저 문자로 보내주시면

상담시 빠른 답변을 드릴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그리고

전용리모컨도 같이 입고 시켜

주세요!!!

*****

 

 

 

 

 

 

 

파워보드, 티콘보드, 메인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R코드와 모델명이 있네요!!

시리얼번호로 보아 16년 12월 제조된

제품 같습니다.

 

 

 

 

 

 

메인보드 입니다.

점검결과 이상이 없습니다.

 

 

 


 

파워보드역시 문제가 없습니다.

 

 

 

 

 

티콘보드 역시 문제가 없습니다.

 

 

 

 

 

점검결과 문제가 된 OSD(메뉴버턴)보드

에 문제가 있습니다.

 

증상으로 보아 메인보드쪽이나

OSD  보드에 문제가 있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문제가된  OSD보드를 수리후

그전에 나왔던 고장증상이

없어졌습니다.

 

 

 

 

 

롯데하이마트 L49D2900모델에

사용된 전용리모컨입니다.

수리시 꼭 챙겨서 오세요!!

 

 

 

 

 

수리가 끝난후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후

고객님께 출고 하였습니다.


 

수리는 간단수리 였지만 작업시간은

다른 메엔보드나 파워보드수리 시간

만큼 걸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