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주)이렉타 SH-230W LCD모니터 전원은 켜지는데 모니터화면이 안나와요!(포항모니터수리-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20. 4. 29. 01:32

 

포항북구

용흥동 고객님께서

전화 상담후 고장모니터를

가지고 방문 하여

주셨습니다.

 

흑화증상으로 입고 되어

수리 진행 합니다.

 

 

 

 

23인치 엘시디 모니터

화면 안나오는 불량으로

입고 되어  먼저 점검부터

합니다.

 

 

 

 

사진처럼 아주 밝은 랜턴으로

화면을 비추어 보면

영상이 나오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안들오는

불량 입니다.

 

 

 

 

 

 

이제 분해 작업을

시작 합니다.

 

 

 

 

 

(주)이렉타 SH-230W

23인치 LCD모니터 입니다.

 

 

 

 

 

 

SH-230W에 사용된

엘지 디스플레이

LM230WF1-TLA3  액정(패널)

입니다.

이때만 해도 국산 제품이었네요!

 

 

 

 

 

CCFL방식의 백라이트가

장착된 액정입니다.

 

 

 

 

 

백라이트 전원 케이블이네요

위,아래 2구씩 4개가 들어 있습니다.

 

 

 

 

 

 

AD보드와 파워보드 입니다.

먼저 파워보드 부터

점검 합니다.

 

 

 

 

 

파워보드 2차단에 문제가

있네요!

그리고

백라이트가 안켜지는 이유도

있습니다.

인터버단에도 문제 있습니다.

이번엔

CCFL백라이트 불량은

아니었습니다.

 

 

 

 

 

문제가된 파워보드 수리후

사진처럼 잘켜지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수리후 전원이 잘켜지는것을

확인할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