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노트북)

H81 조립컴 전원켜면 씨피유쿨러만 돌다가 꺼졌다를 반복 해요!(포항북구조립컴수리-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20. 12. 17. 02:07

인터넷으로 아이콘컴퓨터 블로그를 검색하시고

전화 상담한뒤 방문하여 주셨습니다.

 

컴퓨터가 전원을 켜면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를 무한 반복하면서 부팅이

안된다고 하시네요!

 

CPU 쿨러와 케이스 후면 쿨러가 돌다가

꺼졌다를 반복 하네요!!

 

바로 점검에 들어갑니다.

 

 

 

 

쿨러가 돌다가 꺼졌다를 반복하며 컴퓨터가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상을 보아 파워 불량일 수도 있지만

메모리 접 불일 꺼 같습니다.

점검을 해서 확인합니다.

 

 

 

여성 유저분께서 사용하시는 조립컴퓨터입니다.

먼저 메모리 청소와 메인보드 바이오스 배터리를 

빼서 확인하셨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증상은 똑같다고 하시네요.

 

 

 

 

 

 

G.SKILL 외산 메모리가 사용되었습니다.

 

 

 

 

 

 

점검 시 메모리 접점 패턴에 이물질(?)이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뭐가 묻은 것일까요? 아니면 전기 쇼트로

인해서 탄부분일까요??

 

 

 

 

 

 

 

지우개 신공(?)과 전기 접점 부활제를 이용하여

청소합니다.

 

메인보드 램덱에도 접점 부활제를 뿌려 줍니다.

 

 

 

 

 

 

일단 깨끗하게 청소가 된 메모리 상태입니다.

 

 

 

 

 

 

짜잔~ 컴퓨터가 포스팅을 합니다.

부팅하자 말자 바로 메인보드 바이오스 셋업 메뉴가

나오네요~ 고객님 말씀이 바이오스 초기화를

한번 하셨다고

하네요~ 

이제 컴퓨터 맞게 디바이스 설정해줍니다.

 

 

 

 

 

 

바이오스 디바이스 세팅을 한 후 재 부팅합니다.

이제 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고객님께서 바로 출고하였습니다.

 

겨울이 시작하는 계절에 많이 나타나는

메모리 접촉 불량 증상입니다.

 

 

** 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이전 공지**

포항 북구 장성동에서 10분 거리인 흥해읍 마산리

흥해 두레 마트 건물 주차장 쪽 매장입니다.

한미 장관 다동 출입구 맞은편 에 있습니다.

주소와 지도를 참조하세요!!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동해대로 1586번 길 14

(우) 37539(지번) 흥해읍 마산리 2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