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 흥해 그린씨앤씨 엘리디 모니터 고장 수리 GT-U230LED 23인치 전원이 안켜져요!(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 TV 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21. 12. 28. 00:03

환호동 고객님께서 인터넷으로

아이콘 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하여 

주셨습니다.

23인치 엘리디 중소기업 모델 

모니터 전원이 안 켜지는 고장

으로 입고되어 점검 후 수리합니다.

 

그린씨앤씨 23인치 엘리디

모니터 전원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 진행합니다.

대기전원램프가 깜박이기만 하고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모니터 후면부입니다.

크로바형 전원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RGB와 DVI 단자만 있는

모델이네요!

(주)그린씨앤씨 GREEN CNC

GT-U230LED 23인치 모델입니다.

***엘리디 모니터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 부분을 찍어서 고장 증상과 함께

문자를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수리를 하기 위해서 분해한

사진입니다.

액정을 들어내야 부품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 LM230WF5(TL)(C1)

23인치 액정이 사용되었습니다.

액정을 들어내면 사진과 같이

빈틈이 없이 구성이 되어 있네요!!

전원 보드,  AD보드, 컨버터 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파워보드부터 점검해 

봅니다.

네, 점검 결과 파워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차단, 2 차단 전부 문제가 있네요.

고장 난 부품과 소자를 수리합니다.

파워보드 수리 후 전원을

연결하여 잘 나오는지 

확인하는 사진입니다.

잘 켜지고 있습니다.

이제 조립 후 23인치 엘리디

모니터 전원 고장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 후

포항 북구 환호동 고객님께 

출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