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 북구 칠포리 고객님께서 LG 42LY540H 엘리디 TV 전원이 안켜져요! TV 고장 수리 - 흥해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 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22. 4. 18. 23:53

포항 북구 칠포에서 펜션을

운영하시는 고객님께서 인터넷

으로 아이콘 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후 방문하여 

주셨습니다.

엘지 42인치 LED TV가 전원이

안 켜진다고 하시네요!

바로 점검해서 수리합니다.

 

엘지 42인치 엘리디 TV

전원 안 켜지는 고장으로 

칠포리 입고되어 수리 

진행합니다.

리모컨이나, 전원 스위치를

눌러도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엘지 42인치 엘리디 TV

후면부입니다.

벽걸이용으로 사용을 하셨네요.

전원 입력단자 및 영상 입력단이

보이네요!!

전원 케이블은 크로버 타입 220V

전원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엘지전자(주) LED TV  42LY540H

42인치 텔레비전 수상기입니다.

2015년 1월 제조 제품입니다.

*** LED TV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 부분을 찍어서 고장

증상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참조해주세요!!

***

이제 TV점검을 위해서 분해한

사진입니다.

파워보드와 메인보드 중간 아래에

티콘 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 점검 시 문제가 없습니다.

우측에 있는 파워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42LY540H 모델에 사용된 

엘지 디스플레이 액정(패널)

입니다.

LC420DUE-FGA3 모델이 사용

되었습니다. 물론 중국산입니다.

고장 난 파워보드와 양품

파워보드입니다.

빠른 수리를 위해서 

동일 보드 교체 수리를 합니다.

이제 파워보드를 교체하고

전원을 켜봅니다.

짠~ 사진처럼 전원이 켜지고

영상이 잘 나옵니다.

이제 역순으로 조립한 후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 후

칠포리 고객님께 출고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