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삼성 LCD TV (LN40B533) 40인치 모델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나와요! - 흥해 아이콘컴퓨터서비스 LCDTV 고장수리

포항아이콘컴TV 2023. 4. 2. 00:35

흥해 고객님께서 인터넷으로

아이콘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TV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삼성 40인치 LCD TV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 보인다고 

수리를 의뢰하시네요!

먼저 점검 후에 수리를 진행합니다.

 

40인치 LCDTV 전원 켜 지는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합니다.

40인치 삼성 40인치 LCD TV

후면부입니다.

각종 입력단자와 전원 연결

단자들이 보입니다.

삼성전자 LN40B533P9F

LCD TV 모니터 모델입니다.

제조년월이 2009년 11월이네요.

*** TV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부분을 찍어서 고장증상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TV를 분해한 사진입니다.

메인보드와 전원보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와 40인치 LCDTV에

사용된 액정(패널)입니다.

LTF400HA08

 CCFL 인버터단과 통합된 전원

보드입니다.

BN44-00264A 모델이 사용되었습니다.

파워보드엔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가 된 메인보드입니다.

기존보드를 들어내고 타 보드로

대체 수리 합니다.

이제 전원을 연결하고  영상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 후 흥해읍

고객님께 출고하였습니다.

다행히 오래된 모델이긴 하지만

자재가 있어서 수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