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노트북)

인터넷으로 구입한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요!!(포항북구컴퓨터/모니터수리)

포항아이콘컴TV 2016. 8. 26. 22:21

 

포항시 북구 용흥동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한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다면서 점검을 요청하셨습니다.

 

가까운곳이라서  출장서비스를 원하시네요.

 

무척 힘들고 더운 여름이네요!!

최근에 포스팅을 못하고 있네요.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아이콘컴퓨터

서비스입니다.

 

각종 컴퓨터와 모니터 노트북컴퓨터

를 수리 합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구입한

조립컴퓨터 입니다.

케이스가 웅장(?)함니다.

 

 

 

 

 

모니터 AOC 27인치 엘리디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시네요!!

 

 

 

 

i5-6600입니다.

빵빵한(?)  컴퓨터 입니다.

메모리는 8기가를 사용하고요.

 

컴퓨터가 부팅이 안된다고 하셔서

시모스셋업에서 들어가서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중입니다.

 

 

 

 

점검결과 하드디스크가 보이지 않습니다.

 

SSD와 별도의 하드디스크를

구매했다고 하는데요~~ !!

뭔가가 이상합니다.

그래서 바로 뚜껑을 열어 봅니다.

 

 

 

 

 

 

ㅎㅎ 인터넷 컴퓨터 업체에서

조립을 하면서 하드디스크를

케이블을 연결하는것을 빼먹었습니다.

 

SSD와 하드 디스크는 있는데

케이블이 없는 상태로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간 케이블도 없고 해서

기존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빨깐색 하드디스크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이런 실수를 하는군요!!

 

 

 

 

 

하드 디스크 케이블도 데이터 전송

속도가 다름니다.

그래서 고객님께 SATA 6GB를 지원 한느 케이블을

구입하셔서 꼭 바꾸라고 알려줍니다.

 

 

 

 

ZOTAC 그래픽 카드 입니다.

 

 

 

이제서야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됩니다.

SSD 240기가 와 일반하드디스크 1테라가 보이네요.

 

UEFI 방식으로 윈도우10이 깔려 있습니다.

 

 

 

 

 

이제 부팅이 되는것을 확인하고

인터넷컴퓨터업체에서 단순실수로 SSD 와 메인보드에

데이터전송케이블을 빠뜨린체

고객님께 배송이 되어

부팅이 안되는 황당(?)한 케이스 였습니다.

 

 

지금까지 포항 아이콘컴퓨터 서비스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한 조립컴퓨터 점검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