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스마트라( SHE-400B)LEDTV가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안나와요!(포항북구스마트라티비수리점-아이콘컴퓨터TV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18. 2. 26. 22:41

 

스마트라 엘리디티비 SHE-400B

모델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안나오는 불량증상으로 포항아이콘

컴퓨터TV서비스에 입고 되었습니다.

 

포항북구 스마트라 티비 수리점!

 

 

 

 

스마트라 40인치 LeDTV

화면불량으로 점검 수리 합니다.

 

 

 

(주)스마트홈일렉트로닉스

SHE-400B 40인치 스마트라

엘리디티비 입니다.

티비수리 문의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라벨지를 찍어서 문자로 주시면

빠른 답변을 드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리모컨도 꼭 챙겨 오세요!!

 

 

증상으로 보아 백라이트 불량

처럼 보입니다.

 

 

 

 

티비 후면 커버를 제거한

사진 입니다.

왼쪽이 파워(전원SMPS)보드 이며 중간에

있는것이 액정으로 영상신호를

넘겨주는 T-Con 보드 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보드가

영상(메인)보드 입니다.

 

 

 

먼저 메인보드를 점검합니다.

문제가 없네요!!

영상신호는 잘넘어오고 있습니다.

 

 

 

 

파워보드도 점검합니다.

파워보드엔 문제가 있네요!!

고장난 부품과 소자를

교체 수리 합니다.

 

 

 

티콘보드역시 문제가 없네요!!

 

그럼 남은것은 백라이트 모듈입니다.

 

 

 

백라이트 모듈 수리를 위해서

전면 액정 그라스를 조심스럽게

분해 작업을 합니다.

 

백라이트수리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액정그라스(셀)을 분해하면

뒷쪽에 각종 필름지와

도강판등 여러 부품이 있어서

하나씩 조심스럽게 제거 합니다.

 

 

 

이제 반사지와 백라이트 모듈이 보이네요!!

역시 반사지도 조심스럽게

제거후

엘리디 모듈바를 점검하여

올수리로 교체 합니다.

 

 

 

 

엘리디모듈을 수리후

조립전 먼저 전원을 넣어서

잘나오는지 확인 작업을 합니다.

 

네,~~ 잘켜지고 있습니다.!!

 

 

 

이제 역순으로 조심스럽게

조립을 합니다.

 

셋탑박스를 연결하고

화면이 잘나오는것을 확인합니다.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후

고객님과 통화후

출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