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 이동 엘지 TV고장 수리 LG 42LE5330 42인치 엘리디 TV 전원은 켜지고 화면이 안나와요!(흥해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 TV 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22. 1. 22. 00:55

포항 남구 이동에서 

인터넷으로 아이콘 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검색하시고 전화 상담 후

입고되어 수리해드립니다.

전원은 켜지고 꺼지고 하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안 나온다고 합니다.

 

먼저 점검한 후 수리 진행합니다.

 

엘지 전자 42인치 엘리디 TV

전원은 켜지고 꺼지고는 되는데

화면이 전혀 안 나온다고 합니다.

백라이트 불량이 아니냐고 하시

네요!!

백라이트 불량일 수도 있지만 다른

부품이 고장일 수 있습니다.

엘지 TV 벽걸이로 사용하시다가

정품 스탠드를 못 구하셔서 사진처럼

사재 스탠드를 사용하셨네요!! 

먼저 수리를 위해서 분해 작업을

하였습니다.

파워보드(전원) 메인보드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 모델은 티콘 보드가 없는 모델이네요!!

파워보드 사이즈가 엄청 큽니다.

파워보드에 컨버터 보드까지 

포함된 보드네요~

점검결과 파워보드는 문제가 

없습니다.

42인치 42LE5330 모델에 사용된

메인보드입니다.

점검결과 메인보드 고장입니다.

동일 메인보드 재고 가 있어서 

교체 수리를 해드립니다.

차이가 있다면 랜 포트가 있고 없는

차이네요!!

이제 가조립 상태에서 전원을 켜보니

사진처럼 영상이 잘 나옵니다.

메인보드가 바뀌어서 초기화한 후

채널을 다시 검색해드립니다.

이제 메인보드 교체 후 화면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 후 이동 고객님께

출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