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노트북)

청하면 고객님께서 조립컴퓨터 2대를 점검해서 1대로 만들어 주세요!(포항 흥해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조립컴퓨터 점검 수리

포항아이콘컴TV 2022. 2. 25. 01:14

포항 북구 청하면 고객님께서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하여

주셨습니다.

오래된(?) 조립컴퓨터 2대가

있는데 한동안 사용을 안 해서

점검한 후에 1대만 고쳐 달라고 

합니다.

단순 인터넷과 워드용으로 사용을

하신다고 하시네요!!

 

가지고 오신 조립컴퓨터 2대를 점검

합니다.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을 

안 하셨다고 합니다.

먼저 첫 번째 조립컴퓨터를 

점검합니다. 

MSI X58 인텔 1세대 메인보드

입니다.

전원 버턴을 눌러도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파워 서플라이 테스트기로 점검

하니 파워는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일단 메인보드를 분해해서

여러 부분을 점검합니다.

인텔 i7 1세대 CPU를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메인보드 펌웨어

를 재 라이팅 해봅니다.

롬 IC를 메인보드에서 떼어

내서 장비에 연결합니다.

롬 라이트기 장비에 연결해서

프로그램을 재설치해줍니다.

하지만 역시 안 살아(?) 납니다.

X58중고 보드가 10만 원이 넘습니다.

그래서 고객님께서 포기를 하시네요!

이번엔 2번째 PC를  점검합니다.

먼저 모니터에 연결을 하고 

부팅 테스트를 합니다.

이번 조립컴퓨터는 부팅은 됩니다.

인텔 P35 - 메인보드에

코어 2 쿼드 켄츠필드 Q6600 CPU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를 분해해서 1번 조립컴

케이스로 옮겨 조립합니다.

 TP35D2-A7 메인보드가 사용

되었습니다.

메인보드 여러 군데 캐패시터가 

부풀어 올라 있네요!

이렇고도 부팅은 잘되었네요..ㅎㅎ

불량 캐패시터를 싹 갈아줍니다.

그리고 메인보드 청소를 합니다.

이제 1번 PC 케이스에 전부

옮겨 조립합니다.

그리고  HDD도 테스트 프로그램

으로 점검합니다.

일단 HDD 엔 문제가 없습니다.

오래된 거 말고는요!!

일반 HDD로는 속도가 너무 느려

중고 SSD를 장착해달라고 하시네요.

재고 있어서 메인으로 SSD로 장착

합니다.

고객님께서 가지고 오신 조립컴퓨터

2대, 한대는 메인보드가 고장이어서

포기하시고 사양은 조금 낮지만 부팅이

되는 컴퓨터로 케이스를 교체해서

수리를 완료합니다.

SSD로 부팅한 사진입니다.

전체적인 속도와 부팅속도가

향상되어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작성용으론 충분하실 거

같습니다.

 

청하면 고객님께서 조립컴퓨터 2대를

가지고 오셔서 점검 후 한대로 만들어

가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