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노트북)

HP데스크탑컴퓨터 듀얼모니터구성으로 사용하는데요, 모니터 신호없음 이라고나와요~~!!(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5. 7. 28. 21:47

LCD, LED모니터

각종브랜드 컴퓨터및

조립PC를 수리하는

포항 아이콘컴퓨터서비스 입니다.

오늘은 포항 남구 대송면에서

HP데스크탑 컴퓨터로

듀얼 모니터를

(22인치 엘시디모니터, 42인치 엘지 TV)

구성하여 사용하시는

고객분께서 모니터신호없음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며

출장 요구하셔서

직접 방문하여 수리

하였습니다.!!!

 

 

 

HP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모니터신호없음 으로

방문 하였습니다.

이런증상은 컴퓨터에서

그래픽카드를 통해 모니터로 신호가

넘어가지 않은 증상입니다.

그래픽카드불량(접촉불량등),

 메인보드 메모리불량, 메인보드불량,

RGB케이블 불량, 모니터불량등

여러가지로 나타납니다. 일단 하나씩

점검하여 컴퓨터와 그래픽카드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문제는 케이블

접속불량이 이었습니다. 사용자는

어르신이었어나 유치원생정도의

어린 손자들도 같이 사용한다고 하시네요~~ ^^

 엘지42인치 TV로 듀얼 구성하셔서

영화나 동영상을 주로 보신다고 합니다.

 

엘지TV와는 HDMI케이블로 연결하였고,

22인치 엘시디모니터는 RGB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불량증상 신호없음을 찍지 못했네요~~~ ㅎㅎ

 

 

 

이제 정상적으로 윈도우즈 화면이 나옵니다.

 

 

이쪽 엘지TV에도 윈도우즈 화면이 잘나오고 있습니다.~~~

 

 

 

E6400, DDR3 4GB, 64비트 OS를 사용하고 계시네요!!

 

 

 

엘지TV와 22인치 모니터 연결상태를

보여주네요~~

해상도는 1680 X 1050으로 되어있습니다.

 

 

 

듀얼모니터 복제모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다른 모드도 있으나 어르신이 사용하기

불편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사운드도 TV로 영화 보실때

HDMI 사운드셋팅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렸습니다.

 

 

 

 

이제 인터넷등 여러 소프트웨어로

테스트합니다.~~

부팅도 몇번해보고해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