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공대 에서 블로그 검색으로-삼성22인치 전원불량(포항북구 모니터수리)-아이콘컴퓨터 서비스

포항아이콘컴TV 2015. 10. 22. 23:33

 

 

 

포항공대에서 블로그 검색으로

삼성 22인치 엘시디 모니터

전원불량으로 가지고 오셨습니다.

삼성모니터22인치와 필립스 19인치 모니터를

수리 의뢰 하시네요^^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하며

장성고등학교와 장흥중학교가 가까운곳에

있습니다.

포항아이콘컴퓨터 서비스 에서는

컴퓨터수리,모니터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전원버턴을 눌러도 전원이

안켜지는 증상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그럼 한번 살펴 볼까요?^^

블로그 검색후 전화통화로 예약하시고

방문 해주 셨습니다.^^

 

 

 

삼성 CX226BW라는 모델이며

중국에서 제조하고 판매는

삼성전자에 하였네요!!

2007.1월에 제조가 되었네요~

전원은 220V를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모델에 사용된 AUO M220EW01 v.0 22인치

LCD 패널입니다. 중국산입니다.

이런말이 생각나네요~~

붕어빵엔 붕어가 없다구요~~ ㅎㅎ 이표현을 사용해도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모니터를 분해해보면 영상을 담당하는 AD보드와

전원을 담당하는 전원(립스)보드가 있습니다.

이모델은 거의 7~80%가 전원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점검결과 전원이 안켜지는 증상은 파워보드

불량이었습니다.

불량난 소자와 부품을 교체 수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를 연결하여 전원이

제데로 켜지는지 백라이트가 들어오는

지를 먼저 확인합니다.

 

 

 

 이제 조립을 하여 RGB,DVI신호와 함게 전원케이블

연결후 전원버턴을 눌러 봅니다.

이제 화면도 정상적으로 나오며

전원도 잘켜지고 잘꺼짐니다.

삼성22인치외에 필립스 19인치 엘시디

모니터도 같이 갖고 오셨는데

수리비용이나 중고금액이나 별반차이가

없어서 수리를 안하셨습니다.

포항공대는 포항시 남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수리하여 고객님께서 가지고 가셨습니다.

보통 하루 정도 테스트 출고하지만

멀리서 오셔서 바로 수리후 출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