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모니터 OSD 버턴 아무거나 눌러도 전원이 꺼져요~ (포항북구 모니터수리)

포항아이콘컴TV 2015. 11. 9. 11:41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위치한 거래처 컴퓨터 매장에서

20인치 모니터 버턴을 아무거나 눌러도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라고

입고 되었습니다.!!

 

점검결과 OSD 스위치 버턴7개중

아무거나 눌러도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다른 기능버턴을 눌러도

눌러지지가 않습니다.!!

 

이제 점검 해봐야 겠습니다.^^

 

 

 

 

처음엔 전원이 잘켜지지만 사용중 OSD먹통

스위치 아무거나 눌러도 꺼지는 증상

버턴 오작동 및 안눌러 지는 증상.

이모델에 많이 나타나는 고질적인(?)

증상입니다.!!

그럼 점검을 하여 볼까요!

 

 

 

스위치가 멀쩡하게 첨엔 켜집니다.

볼륨이고 메뉴버턴이고 소스버턴등

아무버턴 눌러도 전원이 꺼집니다.

그리고 오래 두면

OSD버턴들이 오작동하네요.

 

 

 

모델명이 XG20SM 입니다. 20인치 4:3모델입니다.

전원도 12볼트가 아닌

19볼트 3.16A입니다.

 

 

 

문제의 OSD입니다. 버턴이 7개나 있군요.

자기들이 하는 역활(?)을 해야 하는데 다른일도

하는군요..ㅎㅎㅎ

 

 

 

 

그리고 AD보도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부분을 수리 합니다.

용량이 감퇴된 콘덴서를 교체 합니다.

 

 

 

OSD버턴도 싹 갈아드립니다.!!

 

 

 

생각보다 일이 번거럽습니다. ㅎㅎ

그래도 가는 김에 모두 교체 하여 줍니다.

 

 

 

깔끔하게 수리후 장착 하여 테스트 하여 봅니다.!!

이제는 제대로 동작을 합니다.

시킨일만 수행합니다.ㅎㅎ

 

 

 

제대로 조립하고 시간을 두어 여러번

테스트 하여 봅니다.

이틀을 지났지만 이제 문제 없이 잘꺼지고

잘켜지고 합니다.^^

오래 잘 사용하셨으며 합니다.

이제 거래처 매장으로 출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