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흥해읍 신세계타운에서 20인치 모니터 화면안나와요!(포항북구모니터수리)-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6. 1. 10. 23:42

흥해읍에 위치한 신세계타운 아파트에서

20인치 중소기업 모니터인데 전원을

켜면 전원램프는 들어오는데 화면이

전혀 안나온다고 하시네요(흑화현상)!!

 

흥해읍,송라면,청하면,장성동,양덕동

두호동,창포동,용흥동,우현동,대신동

각종 컴퓨터및 중소기업모니터 삼성,엘지

모니터를 수리하는

포항 아이콘컴퓨터 서비스입니다.

 

 

 

전원을 켜면 전원램프만 들어오고

화면이 안나오는 불량증상입니다.

이런경우는 인버터 불량이거나,

액정의 CCFL(백라이트)불량일수도

있습니다.!!

자!! 이제 점검 하여 볼까요^^

 

 

전원 LED(램프)만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2008년 3월 산이며 20인치 LCD모니터

입니다.  아답터 12V 방식입니다.!!

 

 

이모니터에 사용된 LM201WE3-TLJ3 20인치

LCD 패널입니다.

 

 

AD보드 입니다. 영상관련부품입니다.

이메인보드는 별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가된 부품은 다행히(?) 백라이트가 아니고

바로 인버터 불량이었습니다.

패널백라이트불량이면 비용이 더 늘어 날수 있습니다.!!

 

 

새인버터를 연결하여 테스트하여 합니다.

백라이트(CCFL)가 잘켜지네요^^

 

 

이제 전원을 켜니 화면이 나오네요^^

인버터불량으로 인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나니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컴퓨터에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최대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시간을 두어 테스트 합니다.!!

 

 

중소기업, 삼성,엘지,델,HP,주연

각종브랜드의 컴퓨터 및 모니터수리를

하는 포항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아이콘컴퓨터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