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공유,스크랩)

[스크랩] [울진죽변맛집]싱싱한 회와 대게 먹으러 떠나보자구요

포항아이콘컴TV 2017. 5. 10. 22:59


오늘은 제가 울진의 맛집하나 소개를 해볼까나요~^^

동해안으로 여행을 하다보면 막상 어디가서 뭘먹지? 하는 것이

최고의 관건이 또 아닐련지요~^^


그렇다고 아무집이나 무작정 들어가기도 껄쩍 지근하구요~ㅋㅋㅋ

사실 여행지의 식당이 다 거기서 거기 도찐개찐이잖아요~^^

그렇다면 울진 죽변에 오시거들랑 요기 한번 들러보세요~^^



제가 소개할 횟집은 "수협1호 동해회대게"입니다~^^

이곳은 의외로 죽변항에서도 아주 구석진 곳에 있어서 찾아내기도 힘들고

일단 찾아내면 보석을 찾아낸 기분이 든다고나 할까요?ㅎㅎㅎ



경매를 받아서 수족관을 체워둔 싱싱한 횟감들이

나 잡숴봐유~~~하고 지달리구 있어요~ㅋㅋㅋ



낚시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요녀석 돌돔 아시쥬?

한번 물었다카면 대물이 걸린양 어찌나 손맛이 좋은지

바닥의 폭군이 따로 없는 녀석들인데 그 회맛 한번 또 깔끔하게 맛나죠~^^



기본 반찬 셋팅이 아주 깔끔하쥬?

나중에 보면 그다지 먹을수가 없을겁니다~

왜냐면 회를 먹어야 하고 대게를 먹다보니 그렇게 되더라구요~ㅋㅋㅋ



요건 주전부리로 싸비스를 받았던 해삼, 멍게입니다~

한장 찍어둔것이 있어서 한번 올려보는데

지금봐도 멍게향이 느껴지는것이 침이 찔찔~~~ㅋㅋㅋ



특별한 손님이 오니 그냥 갈수는 없잖아요~^^

오늘은 특별히 "이시가리"라고 하는 돌가자미를 시켜봤습니다~

물론 죄다는 아니구요~

저 회가 다 이시가리라고 한다면 기둥뿌리 뽑아야 할걸요~ㅎㅎㅎ



설마 이시가리 모르시는 분 있으신감유?

자연산회로 아주 왔다로 쳐주는 횟감인지라 귀한 손님 접대용이기도 할걸요~ㅎㅎㅎ



개인적으로 저 횟감도 좋지만 저는 요기 더 맘에 듭니다~^^

멍게 그것도 자연산 멍게가 따로 나오는데 위의 사진이 자연산 멍게입니다~^^

갑자기 멍게 비빔밥이 확 땡기네요~ㅋㅋㅋ



그렇다면 이번에는 동해회대게라는 식당이름에 걸맞는 대게를 한번 소개해 볼까나요?

이제 대게철은 다 지나간것 같습니다~

아~~아~~~

님은 갔습니다~~~ㅋㅋㅋ

6월달부터는 대게의 산란으로 자원확보 차원에서 금어기로 지정하고 있걸랑요~^^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한동안 대게를 맛볼수 없냐면 또 그렇지도 않아요~^^

원래 모든것들은 제철일때 먹어줘야 한다는건 다 아시쥬?



대게가 한동안 사라졌다면 이제는 바로 요녀석 러시아산 대게입니다~ㅋㅋㅋ

요정도 크기면 아마도 한 1키로정도 할걸요~^^



쪄놓고 보면 모르시는분들은 러시아산이 국산이라고 해도 믿을걸요~

그렇다고 장사하시는분들 사기 안치니 걱정은 마시구요~ㅎㅎㅎ



커다란 대게앞에서는 누구나 어쩔수 없습니다~

이렇게 인증샷 하나정도는 남겨줘야 어딜가서도 대게 맛좀 봤다고 자랑질 할게 아닌지요~ㅎㅎㅎ



손질해놓은 대게 이제부터는 먹어주면 됩니다~

몸통에 살이 꽉찬것이 발라먹는 재미 아주 끝내줘요~^^



아 물론 요렇게 집게살과 다리살 빼먹는 재미 장난 아니구요~^^

게를 좀 드신다는 분들은 아마도 몸통에 집착하게 될걸요~^^

게장과 어울러진 게살이 최고거든요~^^



그렇게 정신없에 게판(?)을 치다보면

게따까리밥이 나옵니다~^^

게장으로 비벼서 게뚜껑에 담아 나오는데 비쥬얼이 장난 아니쥬?



한숟가락 떠서 잘익은 김치 하나 얹어 먹으면

요거요거 완죤 끝장입니다~ㅎㅎㅎ




이제는 매운탕 차례입니다~^^

그런데 요런 매운탕 살짝 아쉽다는 생각 퍼뜩 안드시나요?

맛을 즐길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캐치 하셨을것 같은데요~^^




그냥 갈수가 절대로 없죠~^^

바로 요것이 홍게를 넣은 홍게라면으로 거듭나는 순간입니다~^^

이왕이면 맛나게 먹는것이 제 철학이기도 합니다~ㅎㅎㅎ



라면투하 어느정도 끓이다보니 어이쿠야~~~

요넘의 홍게녀석이 라면을 다 잡술라카네요~ㅎㅎㅎ

홍게를 먹은 라면 아니지 라면을 먹은 홍게맛은 어떨까나요?



아삭한 콩나물과 함께 먹는 홍게라면

국물까지 아주 끝내주는것이 무슨맛이냐고 묻지를 말라니깐유~ㅋㅋㅋ



죄다먹고 나니 배는 뽈록

상위는 처참하기 그지없는 게판오분전~~~ㅎㅎㅎ

우째 이정도쯤 먹어줘야 세상이 새롭게 보이것쥬?



가격표 아마도 어딜가나 거기서 거기일겁니다~^^

단지 싸비스가 얼만큼이냐 친절도가 얼만큼이냐가 맛집의 좌우를 평가하는것이 아닐련지요~^^



일단 울릉갈매기가 추천하고 가는곳이라면 믿어보세요~ㅎㅎㅎ


#울진맛집 #울진죽변맛집 #동해회대게 #이시가리 회 #돌가자미 회 #대게 #러시아산 대게 #게뚜껑밥 #홍게라면 #경북맛쟁이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