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EX2201W (주)이시스 디스트리뷰션 사용중 화면 꺼져요!!![포항모니터/컴퓨터수리]-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5. 7. 10. 00:18

포항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컴퓨터 모니터수리하는

포항아이콘컴퓨터 입니다.

포항시 북구 대신동에 위치한

거래처 컴퓨터매장에서 

사용중 화면꺼짐 한참 있다가 켜짐

현상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모델 : EX2201W (주)이시스 디스트리뷰션

 22인치 와이드 LCD모니터

증상 : 사용중 꺼짐, 전원넣으면 바로

안켜지는 증상 복합불량

수리내역 : AD보드와 패널 백라이트를

교체 수리 하였습니다.

 

 

 

불량증상이 사용중 화면꺼짐과 전원을

넣어도 한참 있다가 켜질때가 있었다고 합니다.

 

 

 

모니터 모델명및 여러가지 정보가

 나온 라벨지 입니다.

보통 모니터 뒷쪽에보면 있어요~!~

 

 

 

점검 결과 AD보드가 문제가 있었습니다.

 불량난 부품과 소자를 찾아

 교체 수리 하였습니다.

파워보드는 점검 결과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테스트용 백라이트를 이용하여

인버터단과 전원보드를 테스트하여 봅니다.

시간을 두어 켜 놓았습니다.

패널 백라이트 불량을 찾아 내는 과정입니다.

 

 

 

 패널 상단에 있는 백라이트가

불량으로 나타나네요~ 

패널에도 문제가 있었네요~~~ ㅜㅜ^^

 

 

 

이모니터에 사용된 패널명입니다.

LTM220M1-LO1  최대해상도가

 WSXGA+ (1680 x 1050 pixels)

 resolution 입니다.~

 

 

 

백라이트 연결부분이 열에의한 손상이 왔습니다.

가정집의 형광등도 수명이 있듯이 모니터

 백라이트도 사용시간및 수명이 있어서 저렿게

 되었을수도 있고요,

또다른 충격이나 장시간 계속

 사용한경우에도 이런

증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패널을 분해후 불량난 백라이트를 교체 수리 합니다...

시간과 신경이 많이 쓰이는 작업입니다. ~~

 

 

 

이제 화면이 잘오는지 테스트를 하여 봅니다.~~

 

 

 

여러가지 영상신호를 출력해 봅니다.^^

 

 

이제 잘 나오고 있습니다. 사용중 꺼짐 현상도 없구요~~

 전원을 넣으면 바로 바로 켜지고 잘꺼집니다.

만일을 위해 시간을 두어 테스후 출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