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북구 모니터/컴퓨터수리 지열발전소 산업용15인치 모니터 백화현상 수리건~~!(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5. 7. 14. 13:18

 

포항시 북구 흥해읍 남송리에

위치한 포항 지열발전소에

 사용하는 15인치 산업용 모니터

 백화현상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이모델은 몇개월전에

 한번 입고 되어

수리를 한모니터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모니터 무게가 20Kg정도 나갑니다.

 방수를 목적으로 만든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사용 용도가 외부입력(AV)받아

영상을 보는 장비로 사용한것 같습니다.

물론 중국에서 제조 되었습니다.

 모니터를 분해할려면

드라이버가 아닌 스패너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모델 : 산업용 모니터 15인치 (중국제조)

증상 : 백화 현상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아마 365일 계속 켜져 있는

 모니터 인것 같습니다.

수리내역 : AD보드 불량으로

수리후 출고 하였습니다.

 

 

 

포항시 북구 흥해읍 남성리에

위치한 포항 지열발전소입니다.

 자세한건 검색을 해보셔요^^

 

 

 

몇달전에 수리를 한번 해드린

모니터입니다.

일단 보기에도 묵직해보이죠...

 엄청 무겁습니다. ㅎㅎ

 

 

 

여러가지 모니터에 대한

정보가 나왔있네요~~

중국제조품입니다. 

12년 5월에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뒷케이스를 열기위해서는

 볼트를 제거해야만

합니다. ㅎㅎㅎ

 

 

 

영상및 전원연결 콘넥트가

 저렇게 생겨서 모니터

상태을 확인하기 위해서

먼저 분해 합니다.~~

 

 

 

볼트가 제거된 상태입니다.

 

 

 

뒷케이스를 열어 보니

일반 모니터처럼

AD보드와 인버터가보이네요~~

 

 

 

AD보드를 개조(?)하여 AV영상과

 연결하였군요 전원단도

 릴레이를 이용하여

바로 켜지도록 되어있었습니다.

OSD보드가 없네요~~ !!

문제가 된 AD보드를

점검하여 수리하였습니다.

 

 

 

전원을 찾아 연결하니

백화상태입니다.

 불량증상입니다.

 

 

 

수리를 한후 다시 뒷케이스를

 닫습니다...

이게 더 힘들어요~~ ㅋㅋ

 

 

 

이제 영상이 잘나오고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바로 

AV모드가 활성화 되어

영상을 보여줍니다.

이번엔 더 오래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고객님 말씀이 방수가

 안되어도 되는 곳이라

다음에 고장나면 

일반 컴퓨터모니터르

바꾸신 답니다.!!

 

방수목적이긴 하지만 AD보드가

열화가 심하며 열이 나갈곳이

없는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고장난 부위도 열에

의한 손상이라 생각됩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