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흥해읍에서 15인치 포스모니터 전원이 안켜져요~~!!(포항컴퓨터/모니터수리)-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5. 7. 29. 22:52

 

 

 

 

각종 브랜드의 LCD,LED 모니터 수리 및 컴퓨터수리업체인

 아이콘컴퓨터 서비스 입니다.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 위치한 거래처 컴퓨터

매장에서 포스용 15인치 엘시디 모니터 2대다 전원이 안켜지는

증상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모델 : Y150PN YOUNG DISPLAY Co,,Ltd 15인치 포스용 모니터

증상 : 전원 버턴을 눌러도 전원이 안들어오며 화면이 안나오는 증상입니다.

수리내역 : AD보드 수리 하루정도 테스트후 출고 하였습니다.

 

 

 

 

첫번째 모니터입니다. 전원눌러도 안들어오는 증상입니다.~

 포스용으로 터치가 안달린 손님보기용으로 사용된 모니터 입니다.

 

 

 

두번째 모니터 입니다. 전면에 여러

스티커(?)붙여 사용했나 봅니다.

 

 

 

모니터후면에 모델명이 나온는 스티커입니다만

전부 영어로 되어있네요~~ !!

전원은 아답터 방식으로 12V 3A 입니다.

 

 

 

이모니터에 사용된 삼성15인치 패널입니다.

최대해상도가 XGA(1024x768 pixels)입니다.

 

 

 

두번째 모니터에 똑같은 삼성 패널입니다.

 

 

 

패널을 제거 한후 AD보드와

인버터보드가 보이네요~~

이제 하나씩 점검을 해볼까요~~!!

 

 

 

AD보드 후면 사진입니다. 케이스에서

 분리해야 전면을 볼수 있겠죠!! ㅎㅎ

 

 

 

문제가 된 AD보드 입니다. 1차적으로 불량난 부품을

찾아 교체수리 합니다.

앗~~ 그런데 처음 몇번(?)만 켜지고

또 안켜집니다...ㅠㅠ

이런~~ 경우가~ 시간이 좀 걸리겠는데요~~!!!

ㅎㅎ  다시 점검하여 불량난 부품과

소자를 찾아 교체 수리하였습니다.!!!

 

두대다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좀 애를 먹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전원을 켜면

화면이 잘나오네요~~

 전원을 뺐고 뒀다가 다시 연결하여 켜봅니다.

 이제 무리없이 잘켜지고 잘꺼집니다.^^

 

 

 

두번째 모니터 역시 잘켜지고 잘꺼집니다.

마트에서 사용하신다니 오래 사용하였으면 합니다.!!!

 

 

 

우리 공주님(?)들 어린이집

방학이라 집에서 놀고 있습니다. ㅎㅎ

 

 

 

아침에 제가 어린이집엘 데려다 주는데요~~

일주일 방학이라 ...

엄마랑 오빠랑 집에서 놀고 있습니다.

제가 출근하려고 차를빼니 쌍둥이들도

차를 타고 따라 나오네요!! 그래서 한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