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 북구 모니터수리 크로스오버 30인치 모니터 화면이 하얗게 나와요, 패널불량인가요?

포항아이콘컴TV 2015. 7. 22. 22:15

포항시 북구 양덕동에 사시는 고객님게서 인터넷 검색으로 포항 아이콘컴퓨터 서비스의 블로그보고 방문 해주셨습니다.

크로스오버 고해상도 모니터가 하얗게(백화) 나온다며 다른 컴퓨터매장에서 패널 불량 판정받고 가지고 오셨네요!!

퇴근중에 가지고 오신거라 제가 입고 시키고 다음날 아침에 출근하자 말자 바로 점검을 하였습니다.!!

 

모델 :  33X - P PIP DRVER IPS LED (주)크로스오버존 30인치 초고해상도 LED 모니터

증상 : 화면이 백화현상이라고 말씀하시고 타업체에서 패널불량이라고 하셨답니다.

수리내역 : 증상은 고객님 말처럼 백화는 아니고 화면은 나오는데 노이즈가 엄청 심한 상태였습니다. 패널 불량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다행이 패널 불량은 아니고 ADC보드 불량이었습니다. 수리후 다음날 출고 하였습니다.!!

 

화면이상증상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니 사진처럼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백화(화면전체가 하얗게)라고 하셨는데, 백화는 아니고 화면에 엄청난 노이즈와 화면이 뿌옇게 보이고 있습니다.

 

 

 

노이즈게 계속해서 나옵니다. 가로줄이도 엄청나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패널이 불량이 인지 일단 케이스를 열어서 모니터 부품을 점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모니터의 모델명과 회사등이 나오는 라벨지 입니다.

 

 

 

모니터 스댄드를 제거한후 뒷모습을 한컷 찍어 보았습니다. 전원은 24V 아답터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뒷면 케이스를 분해하면 이렇게 알몸(?)이 나옵니다. ADC보드와 LED백라이트를 켜주는 드라이버보드가 보이며 좌우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점검 결과 패널이 아닌 AD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AD보드를 수리하였습니다.

 

 

 

이모니터에 사용된 엘지 디스플레이입니다. 최고해상도는 2560 X 1600 pixels 입니다.

 

 

 

이제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전혀 노이즈및 이상증상이 없습니다.

 

 

 

이제 조립후 하루정도 밤새도록 켜놓고 테스트를 합니다. 다음날 고객님께 출고 하였습니다. 패널불량이었으면 서비스기간도 지났고 해서 엄청난 비용이 나왔을 겁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