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장성동 뷰소닉 모니터 화면이 안나와요~ !![포항북구모니터/컴퓨터수리]-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5. 7. 21. 21:52

 

 

오늘은 뷰소닉 VG2021m 모니터를

포스팅 할까 합니다.^^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거래처

컴퓨터매장에서 뷰소닉 모니터 화면이

안나온다고 모니터 수리 업체인

아이콘컴퓨터 서비스에

입고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모니터

불량 증상입니다.

이제 한번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모델 : 뷰소닉 VG2021m 20인치 4:3 LCD모니터

증상 : 전원은 들어오나 화면이 아나오는 증상(흑화)

수리내역 : 립스(파워)보드 불량으로 수리후 출고 하였습니다.

 

 

 

 

 

전원스위치를 켜면 전원LED는

정상적으로 들어오나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는 증상입니다.

이불량 증상은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자!! 그럼 오늘도 하나씩 케이스를 열어 볼까요~~~!

 

 

 

 

 

모델명등이 나와 있는 케이스

뒷쪽 라벨입니다.

영어와 한자로만 구성되어 있네요~~ ㅋㅋ

대만산이라고 나와 있네요!~!!

전원은 220V 직결입니다.

 

 

 

 

뒷쪽 스댄드를 제거 하기 위해

검은색 커버를 벗긴후~~

(사진에는 없습니다만 ㅎㅎ) 드라이버로

네모난(?) 구멍속에 프라스틱을 꾸욱

누른상태에서 아래로 툭툭치면서

고리에 빠져나오면 빼면됩니다.^^

설명이 어렵나요~~ ㅎㅎ

 

 

 

뒷면 커버를 제거하기위해선

위사진처럼 스탠드를 먼저 제거

해야만 합니다.

 

철로된 보호케이스속에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나사가 많은 제품입니다.

 

 

 

보호커버(?)를 제거 하고 나니

파워(립스)보드와 ADC보드가 나오네요~

 영상신호를 확인하니 정상으로 나오며

패널의 백라이트를 켜주지 못하는

불량으로 나왔습니다.

 

점검 결과 파워보드 인버터단

불량입니다.

교체해야할 불량부품과 소자가 많아서~~~

아래 사진처럼 개조 수리를 하였습니다.

 

 

 

 

불량난 인버터단을 제거후 새로운

인버터를 개조하여 연결하였습니다.~~

저희들 말로 어부바(?)라고들 합니다.^^

 

 

 

이제 전원을 넣으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잘나옵니다.~~ !!

개조를 하였기때문에 좀더 오래 켜놓아

다른 문제점이 있는지 테스트 합니다.

이모델은 3일정도 테스트 한후 컴퓨터

매장으로 출고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불량 증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