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수리(LED-TV)

포항북구 모니터수리 포항장성동 유플러스비젼 23인치 모니터 화면이 빨갛게 나와요~~!!

포항아이콘컴TV 2015. 7. 18. 15:38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거래처 컴퓨터매장에서 모니터 화면색상이 이상하게 나온다며 입고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상이 없었으나 사용중 이상증상이 발생하며 화면 해상도를 바꾸면 역시 화면에 이상이 발생한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럼 점검 해볼까요^^

모델 : UP-M23W (주)유플러스비젼 이며 2006년 6월 제조되었습니다.

증상 : 화면 색상이상 화면뜰림~~

수리내역 : AD보드를 점검하여 불량난 부품과 소자를 교체 수리 하였습니다.

 

 

 

 

 

불량증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화면 색상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해상도 변경시 발생하고 하고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로  구성해서 확인중입니다.

 

 

 

이건 단독으로 연결해서 불량증상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제 분해를 해볼까요~~ 이모델 분해하기가 꽤 까다롭습니다... 일단 스탠드를 제거 해야 합니다.

 

 

 

이스탠드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손잡이 모양 위쪽에 얇은 프라스틱으로 덥혀 있습니다. 그래서 저부위를 도구를 이용하여 최대한 조심해서

커버를 떼어 내야 합니다만....ㅜㅜ 부러져버리는군요!!  안쪽에 나사가 보이시죠~~

 

 

 

좌우 나사 4개를 열어야만 뒤쪽 스탠드를 분리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나사도  열어주셔야 합니다. 이모델 열때마다 프라스틱 깨어 먹는군요!!!

 

 

 

모니터 모델명과 제조자, 제조국가, 제조년월등이 보이네요~~

 

 

 

좌즉에 보이는것이 인버터 이며 우측에 보이는 보드가 AD보드입니다.

 

 

 

점검 결과 이보드에 문제가 있었네요~~ 오래(?)사용하다보면 생길수 있는 불량증상입니다.  불량난 부품과 소자를 찾아 교체 수리 하였습니다.

 

 

 

이모니터에 사용된 엘지필립스 디스플레이입니다.  최대해상도가 1920 x 1200 입니다.

 

 

 

수리를 마무리 하고 문제가 되었던 해상도 변경과 사용중 문제점이 나타나는지 다시 확인 하여 봅니다.~~

 

 

 

거래처에서 부탁을 하셔서 3일 이상 테스트 후 출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