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노트북)

장성동에서 조립컴퓨터 부팅이 안되요!(포항북구컴퓨터수리-아이콘컴퓨터)

포항아이콘컴TV 2016. 11. 27. 00:14

 

 

 

장성동에서 인터넷으로

아이콘컴퓨터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주시고 방문 하여 주셨습니다.

 

출근하자 말자 바로 방문 하여

주셨네요!!

 

컴퓨터 구입한지 1년 반쯤 된다고

하시네요, 컴퓨터가 부팅이 잘안되거나

사용중에 재부팅 증상이 있었다고

하면서 이번엔 전원켜면 CPU쿨러가

돌다가 말다가 한다면서 파워서플라이나

메인보드 불량이 아니냐면서 점검을

원하십니다.!!

 

**

포항아이콘컴퓨터 서비스에서는

각종 컴퓨터(비메이커,메이커,중소기업)수리

각종 모니터(LCD.LED,중소기업,외산)수리

각종 노트북(국산,외산)수리

노트북 액정파손 교체수리

각종 LED-TV 고장수리

 

고장난 모니터(액정파손포함)

고장난 LED-TV(액정파손포함)

무료방문수거및 매입합니다.

**

 

 

 

 

전원을 켜면 CPU쿨러가

돌아 갔다가 꺼졌다가를

반복하면 부팅 안되는 증상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파워나 메인보드

를 불량으로 의심하시네요.

 

먼저 메인보드에서 메모리를

점검 합니다.

 

역시 생각데로 메모리 접불이었습니다.

바로 부팅화면이 나오네요!!

 

 

 

 

CPU쿨러 다른 쿨러도 계속 잘돌아

가고 있습니다.

돌다가 말다가 하지 않네요!!

증상으로 보아 꼭 ~

메인보드나 파워서플라이 불량

처럼 보였지만 생각외로

메모리 접불현상으로 나타나는

증상 이었습니다.

 

 

 

 

 

 

 

일단 부팅불량증상은 해결이

된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른것들도 점검 합니다.

먼저 시모스 셋업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

합니다.

 

 

 

 

CPU와 메모리 정보가 나오네요!

i5-4670 3.4GHz

메모리는 4기가를 사용하시네요.

 

 

 

 

 

이제는 하드디스크를 점검 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확인합니다.

 

상태가 전부 정상으로 나오네요!

 

 

 

 

 

이제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GTX760

웨스턴디스털 1테라하드

디스크를 사용하시네요.

 

 

 

 

 

이제 부팅과 종료등을 테스트

해봅니다. 정상적으로 부팅과

종료도 잘되고 있습니다.

 

 

 

 

시간을 두어 테스트한후

고객님께서 찾아 가셨습니다.

 

지금 까지 부팅안되는 조립컴퓨터

점검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