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공유,스크랩)

[스크랩] [2018성주생명문화축제]성밖숲의 아름다운 축제이야기를 즐기다

포항아이콘컴TV 2018. 5. 29. 00:11

<!-BY_DAUM->

 

2018 성주생명문화축제가 5.17(목)~5.20(일) 성주읍내 성밖숲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저도 올해도 그 축제를 즐겨봤는데 저랑 같이 한번 즐겨 보실까요?

 

 

축제의 하나중에 태봉안 길거리 퍼레이드가 있었는데

제때 시간을 못마추면 놓쳐버리는 수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마무리를 저는 담아 봅니다~^^

 

 

 

 

 

세종대왕자의 태를 씻어 태항에 담아 봉안하는 태봉식은 서울 한양에서부터

최고의 길지인 성주까지 대장정의 길을 재현하는 성주생명축제의 하이라이트 이기도 합니다~^^

 

 

작년과는 또 다른 형태를 갖춘 축제의 중앙 광장입니다~^^

그 중에 생명문화축제인 만큼 생명문화관의 주제관을 먼저 둘러봐야겠죠?

 

 

안으로 들어서면 오른쪽에 태봉안 행렬의 진풍경을 재현해 놓아서

절로 실감이 나는 느낌도 듭니다~^^

 

 

왕자의 태를 묻을 곳으로 왜 성주를 택했는지

태봉의 입지조건에서 부터 성주라는 곳은 선택받은 명당인가 봅니다~^^

 

 

새로운 생명이 탄생을 한다는것은 언제나 경사스런 일이죠?

소원을 바라는 쪽지들이 가득한 초가담장도 참 정겹게 다가옵니다~^^

 

 

태란 무엇인가?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는 생소한것인지라 직접 체험하는 코너도 있구요~^^

 

 

또 한 코너에는 세종의 왕자들이라는 제목아래 왕자들의 실물같은 모습이 재현되어 있는데

이런걸 아이들은 요즘말로 표현을 한다면 금수저를 타고 났다고 하는거 맞나요?ㅎㅎㅎ

 

 

태를 담았던 항아리들도 아주 다양하기만 합니다~^^

생명의 소중함이 묻어나는것 같습니다~^^

 

 

생명문화관을 둘러보고 나오니 한쪽 벽면을 장식한 성주의 아주 멋진 절경들과

축제의 모습들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가만히 보니 어디서 많이 보던 사진이~ㅋㅋㅋ

바로 작년에 제가 담은 사진도 있다는 자랑질 모드입니다~ㅎㅎㅎ 

 

 

생명축제인 만큼 아이들이 많이 오다보니 아이들을 배려한

베이비 올림픽이라는 부스가 눈에 들어 옵니다~^^

 

 

안을 살짝 엿보니 역시나 아이들이 신나게 즐기고 있더라구요~^^

 

 

창공에는 커다란 축제현수막의 애드벌륜이 바람에 나부낍니다~^^

 

 

이번에는 참외의 고장으로 유명한 성주이니 성주참외를 한번 둘러 볼까나요?

아주 멋지게 잘 꾸며놓은 참외공원입니다~^^

 

 

축제를 위해서 미리 준비를 했었나 봅니다~

모형이 아닌 실제 성주참외가 주렁주렁 열린것이 절로 군침을 돌게 하네요~^^

 

 

그리고 요것은 참외공원의 한쪽에 자리한 식용곤충인데 어떤가요?

직접 살아 있는 고소애와 귀뚜라미를 보면 기겁을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볶아놓은 곤충을 직접 맛을 보니 어찌나 고소하던지요~ㅋㅋㅋ

왜 고소애라는 이름을 붙였는지 절로 실감이 나더라구요~^^

 

 

맛난 성주참외 따기 체험도 접수를 받고 있는데 30분 간격으로 직접 체험할수 있으니

도전을 해보는것도 색다른 체험일겁니다~^^

 

 

성주생명문화축제에서 아마도 제일 인기있다면 바로 이곳이 아닐련지요~^^

축제가 시작하기도 전에 벌써부터 말로 전해지던것이 성주축제에 가면

성주 참외는 하루종일 원없이 먹을수 있다고 하는것이 바로 요거죠~^^

  

 

축제가 시작하면서부터 끝날때까지 떨어지지 않는 성주참외입니다~

저어기 뒤에 자원봉사요원들은 하루종일 참외만 깎고 있다는데요~ㅋㅋㅋ

물어보니 하루에 100박스는 거뜬히 나간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물론 저도 오며가며 내내 참외 실컷 먹었습니다~ㅎㅎㅎ

 

 

축제장 곳곳에는 또 이렇게 성주참외를 직접 팔고 있었는데

여기서 또 우리는 참외의 효능을 한번 공부하고 넘어가야겠죠?

 

1.가래를 묽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기관지염 개선 및 호흡기질환 예방

 2.포만감은 높지만 100g당 30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효과적

 3.여자들과 특히 산모에게 필요한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자궁경부암 예방 및 기형아출산 예방효과

 4.차가운 성질의 참외는 몸의 열을 낮추는 효과

 5.비타민C가 많아 자외선 차단, 기미, 주근깨예방, 미백효과와 함께 노화방지 효과

 6.수분함량이 90%정도라서 갈증해소 및 탈수예방과 칼륨이 많아 이뇨작용 촉진

 7.쿠쿨비타신이라는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효과(유방암이나 간암에 특히 좋음)

 8.체내에 있는 유해균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 식중독 예방 등등등~~~~~

정말 좋은 효능을 골고루 갖춘 참외이기도 하죠?

 

 

노오란 참외가 유혹하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보통 축제하면 평소보다 비싼곳이 많은데 성주축제장에는 정상가보다 많이 할인이 되니

축제장을 떠나는 분들의 손에는 참외가 늘 들려있더라구요~^^

 

참참참~~~~~

참외씨 버리고 먹는 사람들은 주목하세요~^^

씨에는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너무너무 좋다고 하니

앞으로는 꼭 씨 버리지 말고 같이드세용~~~~^^ 

 

 

작년에 더울때 아주 시원하게 맛을 봤었던 참외화채가 어디있나 찾아봤드만 요기 있네요~^^

 

 

얼음통에 가득 담겨져있는 참외 화채는 더울때 최고의 음료수 이기도 합니다~

여기저기 배달 하느라고 아줌씨들 정신 없더라구요~^^

 

 

그리고 주메인 무대 한쪽 옆에는 또다른 부스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른 시간에 잠시 둘러보니 조용하니 사진 담기에는 아주 딱이더라구요~^^

엽산이 풍부한 참외쥬스는 8개월 이상 임산부에게는 공짜라는데 이거야 원

임산부는 아니고 늘 배둘레햄인 저는 뭐죠? ㅋㅋㅋ

 

 

클린 성주답게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육이 화분도 만들어서 나눠주고 있구요~^^

 

 

버리면 쓰레기이겠지만 또 이렇게 잘 활용만 한다면 아주 멋진 화분이 되죠?

 

 

축제장 곳을 돌아다니다보면 땀이 송글송글

그럴땐 바로 물안개가 시원하게 나오는 쿨죤이 최고일겁니다~^^

아이들이 또 참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죠~^^

 

 

성주생명문화축장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성밖숲의 풍경 어떤가요?

올해는 이렇게 우산을 가득 매워놓은것이 어찌나 좋던지 

사실 이곳에서 카메라 셔터 엄청 눌려버렸다는거 아닙니까요~ㅋㅋㅋ

 

 

이 우산 사진으로 온통 도배를 하고 싶지만 참아야겠죠?ㅎㅎㅎ

 

 

그런데 알고보니 이 우산이 또 보통 우산이 아니더라구요~^^

우산에 씌여진 글이나 그림 보이시죠?

작가가 직접 만든 우산이라는 그냥 우산이 아니라 작품이라서 행사가 끝나고 나면

개당 3만냥에 팔거라고 하는데 벌써 예약이 무쟈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나만의 우산 하나 그것도 괜찮겠던데요~^^

 

 

아름다운 내 인생에게....

이런걸 직접 구경하면서 담고 있는 제인생도 아름다운거 맞쥬?ㅎㅎㅎ

 

 

이번에는 휴대폰에 달린 어안렌즈로 한번 담아봤어요~

아주 넓게 나오면서 특이한 장면을 만들어주니 잼도 나구요~ㅋㅋㅋ

 

 

그럼 이번에는 수정구슬로 한번 담아봤는데 어떤가요?

성밖숲과 우산들이 주는 재미가 또 이렇다는것이 어찌나 좋던지요~^^

 

 

그런 성밖숲 한쪽 코너에서는 또 이렇게 작은 음악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런걸 퓨전국악이라고 표현하면 맞을려나요?

 

 

숲속에서 은은하게 울려퍼지는 우리의 소리가 너무 좋기만 하더라구요~^^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는 작은 음악회

성주 성밖숲이라서 그 느낌도 더 다른것 같습니다~^^

 

 

성밖숲에는 새로운 생명들이 늘 잉태가 되는것 같습니다~

축제의 성격과 비스므리하다고 하면 되겠죠?ㅎㅎㅎ

보라색 맥문동 꽃이 만발하는 여름에 또다시 찾고픈 곳이기도 하죠~^^

 

 

5월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성밖숲은 그냥 바라보기만 해도 힐리 그 자체입니다~^^

 

 

곳곳에서 조용히 새롭게 태어나고 있는 숲의 생명은

성주생명문화축제의 테마와의 조화는 너무 잘 어울림이 되는것 같습니다~^^

 

 

성밖숲은 또 이렇게 수고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이 쉴수있는 달콤한 휴식처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이런 숲속에서는 굳이 선명하지도 않아도 좋습니다~

아련한 추억같은 아련한 행복감이 느껴지는것이 좋습니다~^^

 

 

숲속에서 무언가에 열중하는 꼬마의 모습

무척이나 귀엽기도 하고 무척이나 아름다운 모습이기도 하네요~^^

 

 

성밖숲에서 제일 시끄러운곳 그렇지만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있는 곳입니다~

바로 수많은 비눌방울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았기 때문이죠~^^

이 아자씨 처음에는 아이들을 모으려고 이랬지만 한동안 졸라대는 아이들의 성화에

체력방전 될때까지 이러고 놀았다는 후문이~ㅎㅎㅎ

  

 

동심으로 돌아가는 어른들도 있지만 본연의 동심으로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작은 행복을 느껴봅니다~^^

 

 

비누방울과 숲의 어울림도 꽤나 환상적인 하모니 같습니다~^^

 

 

사람이 있어서 아이가 있어서 함께 하는 가족이 있어서 더 아름답습니다~^^

 

 

성밖숲 또 한켠에는 많은 사람들이 너나 할것없이 줄을서서 대기하는데

역시나 꽝이 아닌 확률은 너무너무 힘들지만 도전정신은 어쩔수 없나 보네요~^^

 

 

아리따운 저승사자(?)가 심문을 하는 거짓말 탐지기

진지하게 고민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절로 웃음이 지어지더라구요~^^

 

 

이제 저 강건너 체험학교로 건너가 볼까요?

 

 

이천둔치의 강물위에는 물놀이로 축제를 즐기기도 하구요~^^

 

 

체험학교에 들어서자 마자 가면을 쓴 꼬마녀석이 카메라앞을 들이댑니다~

넌 누구니????ㅋㅋㅋ

이 꼬마는 참외핫도그 만드는 체험장을 운영하는 사장님의 아들이랍니다~

홍보를 하기 위해서 이러고 있다네요~ㅎㅎㅎ

 

 

그래서 저도 참외핫도그 만들기 체험을 한번 해 봤습니다~^^

들어가는 소스와 각종 야채들 그리고 참외까지 만들고 나서 직접 먹어보니 색다른 맛이던데요~^^

 

 

젊은 사람들은 바로바로 이렇게 페북과의 실시간 영상을 띄우면서 방송까지 하더라구요~^^

나도 인터뷰하라고 하면 잘 할수 있는데 말이죠~ㅎㅎㅎ

 

 

넓은 공간에 만들어 놓은 공작물에는 아이들의 노는 장소로 최적인가 봅니다~

인기도 좋아서 아이들이 떠날줄을 몰라요~^^

 

 

다른 축제장과 달리 성주생명문화축제는 가족들의 나들이가 참 많은것 같습니다~^^

가정적인 가족들의 모습이 참 보기 좋더라구요~^^

 

 

예술무대에서는 아주 다양한 프로그램의 공연들이 펼쳐지고 있는데

시간대별로 짜여서 있어서 원하는 시간대에 온다면 색다른 공연들을 구경할수가 있습니다~^^

 

 

 

옛날의 할아버지가 피우시던 곰방대로 돌리는 접시 쇼~^^

 

 

절로 어깨가 들썩이게 하는 신명나는 우리 농악한마당~^^

 

 

그리고 이축제장에는 우리나라 사람들만 공연하는것이 아니라 이렇게 외국인들의 공연도

자주 접하게 되는 색다른 문화축제이기도 합니다~^^

 

 

 

축제장에서 주전부리가 빠지면 또 섭섭하죠?

현미로 만든 강정이라는데 저도 먹어보니 맛이 있는데 입맛은 다 똑같은 가 봅니다~

너도나도 할것없이 맛을보기에 문전성시입니다~^^

 

 

요 앙증맞은 캐릭터들 절로 눈길이 가죠?

 

 

요럴땐 성주참외 캐릭터 하나 꽂으면 최고입니다~ㅋㅋ

 

 

이 커다란 붓은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아시쥬?

 

 

작년에는 퍼포먼스까지 담아봤는데 아뿔싸 올해는 한발 늦었네요~^^

그래도 멋진 퍼포먼스 작품은 한장 남겨 줘야죠~^^

 

 

자 이번에는 성주 한개마을에서 주최하는 과거시험 한번 볼까나요?

 

 

과거시험의 시제는 "ㄱ"에서부터 "ㅎ"까지라는데 이건 뭔미????

저 중에 4개의 자음을 선택해서 사행시를 만드는 것이 오늘의 과거시험입니다~ㅋㅋㅋ

 

 

엄격한 심사(?) 끝에 장원들이 각 부문별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상장 받는 기분 참 좋겠는걸요~^^

 

 

장원 급제도 했으니 이제는 암행어사 출도(?) 아니아니 행차를 하셔야겠죠?

 

 

이렇게 장원급제 하여 행차를 시작하는것을 이곳 성주 한개마을에서는 

삼일유가라는 축제까지 만들어서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장원급제를 한 사람이 삼일동안 거리 행진을 하면서 친척들에게 인사를 한다고 하는 삼일유가

생소하긴 하지만 말 그대로 풀이를 하자면 삼일 동안 먹고 즐기는것이니 너무 좋겠죠?

  

 

학생부문에서 장원을 한 꼬마숙녀입니다~^

아주 색다른 추억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도 지금은 문명의 이기에 밀려서 구경하기도 힘든 짚으로 만든 공예품들

아이들이 직접 만들면서 체험하는 코너도 인기가 짱이더라구요~^^

 

 

추억의 박물관이라고 표현을 해도 될것같은 코너에서는 어린시절 무수히 가지고 놀았던

추억의 딱지나 놀이기구들이 절로 가는걸음 붙들어 추억을 새록하게 하더라구요~^^

 

 

이 곳은 키자니아 체험부스라고 해서 119에서 부터 CSI 과학수사대, 승무원 등 아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간접 체험을 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올림픽에서 양궁이라는 종목은 우리가 아주 대세인 종목이죠?

아이들도 직접 만들어서 쏘아보기도 하구요~^^

 

 

아주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기기에 정말 좋은 축제장입니다~^^

 

 

성주 참외를 모태로 하는 이런 다양한 작품들도 아주 이색적이구요~^^

 

 

녹차를 직접 덕어서 맛볼수 있는 체험 차맛이 남다르던데요~^^

 

 

남녀노소것없이 즐기는 축제장

이 어린왕자는 어디에서 왔을까나요~ㅎㅎㅎ

 

 

오후가 되니 날씨가 개이는것이 너무 좋습니다~^^

축제의 즐거움이 더 나는 날씨이기도 하죠~^^

 

 

축제장을 잠시 벗어나 이천 둔치로 나들이를 가 봅니다~^^

 

 

작년에는 노오란 꽃물결이 많았는데 올해는 조금 이른가 봅니다~^^

 

 

펄럭이는 축제 현수막과 분수쇼는 한발자국 물러서야만이 보이는 풍경이기도 합니다~^^

 

 

가을하늘 같은 날씨에 자꾸만자꾸만 셔터가 눌려집니다~^^

 

 

또다시 수정구슬로 색다르게 한번 담아보구요~^^

 

 

펄럭이는 현수막 멋지게 담고팠는데

아직 내공이 부족한가 봅니다~ㅎㅎㅎ

 

 

돌다리를 건너는 사람들이 있는 이천둔치가 있는 축제장의 풍경은 상큼함 그 자체인것 같으네요~^^

 

 

오월의 꽃가루가 눈처럼 날리는 숲속의 시간은 그렇게 그렇게 흘러갑니다~^^

 

 

주 메인 무대에서는 웃음보따리와 함께 줄타기로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구요~^^

 

 

정말 박력감 넘치는 태권도의 격파 시범에는 절로 박수가 터져 나옵니다~^^

 

 

 

 

짚과 대나무를 칼로 베는 시범도 물론 박수가 터져 나오는 시범입니다~^^

 

 

 

이제 성밖숲에 어둠이 내려앉습니다~^^

 

 

이런 축제에는 유명가수들이 또 빠질수 없죠?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수 있는 유명한 가수들이 대거 출동입니다~^^

 

 

그리고 성주노래자랑이라는데 어찌나 다들 노래실력이 출중한지

저는 가수들이 온줄 알았다니깐유~ㅎㅎㅎ

 

 

놀러오신 나이드신 분들이 절로 박수치며 따라 부르게 하는 노래도 흘러나오구요~^^

 

 

섹시 그 자체로 무대를 장악하기도 합니다~ㅎㅎㅎ

 

 

정말 많은 사람들이 무대를 함께 즐기는것이 축제의 기분이 절로 나더라구요~^^

 

 

이젠 지는 석양까지 담아 봅니다~^^

 

 

축제장에도 석양이 지기 시작을 합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는 축제장의 느낌도 색다르네요~^^

 

 

어둠이 짙어갈수록 색다름을 주는 축제장입니다~^

 

 

어안렌즈로 담아본다면 지구는 둥글다 맞쥬?ㅎㅎㅎ

 

 

이천둔치의 축제불빛만 환하게 밤을 밝히고 있구요~^^

 

 

태교음악회는 계속 이어집니다~^^

 

 

공연도 구경을 해야하고 여기저기 기웃도 해야하고 암튼 바쁩니다~ㅎㅎㅎ

 

 

태교음악회에 어울리는 동남아의 태교무용도 색다르구요~^^

 

 

기타반주 소리가 울려퍼지는 아름다우 밤을 즐겨 봅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성밖숲 야경을 한번 즐겨 볼까요?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담는 즐거움도 너무 좋기만 합니다~^^

 

 

낮하고는 또 다름을 주는 야경이라서 저는 참 좋아합니다~^^


 

가끔은 이런 야경을 보면서 별천지라는 느낌을 가져 봅니다~^^


 

올해는 우산이 있어서 더 색다른 야경인것 같습니다~^^


.

.

.

.

.

이상 성밖숲의 아름다운 야경까지 즐겨봤었던 2018 성주생명문화 축제였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기억 너무 아름다운 추억 하나로 남겨 봅니다~^^

 

멋진 축제장이 될수 있도록 보이지 않은 곳에서 많은 힘을 들이신 관계자들분께

이 글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덕분에 제가 참 멋진 시간을 즐길 수 있었으니 말이죠~^^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