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7

AMD Ryzen 5 3600XT 게이밍 조립컴퓨터 "PC/장치를 복구해야 합니다." 오류 코드(블루스크린)이 나와요!! - 포항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흥해) - 조립컴퓨터 고장 수리

흥해 지역 고객님께서 급하게 전화를 주시고 매장으로 방문해 주셨습니다 사용하는 AMD 게이밍 조립컴퓨터가 블루스크린 오류가 나오면서 부팅이 안된다고 점검을 원하셨습니다. 바로 점검해서 수리 진행 합니다. 사진처럼 전원을 켜면 바로 블루스크린 오류가 나오면서 복구 오류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오류코드가 나오면 윈도 부팅파일에 문제가 생겨서 윈도자체를 새로 설치하거나 복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점검은 램(메모리) 세척 및 청소 SSD 시리얼 데이터 케이블 교체 그래픽카드 분해해서 세척및 청소 후 재장착하였습니다. (세척은 전기접점 부활제를 사용합니다.) 짠~ 이번엔 부팅이 됩니다. 단순 접촉(?) 불량이었을까요?? 어쨌든 부팅이 되었습니다. 장치관리자를 열어서 확인합니다. 디바이스들이 전부 잘 ..

포항 북구 양덕동에서 AMD 라이젠5 5600X 게이밍 조립 컴퓨터 바이러스 걸렸어요!! 포맷 해주세요!! 아이콘 컴퓨터 서비스 - 컴퓨터 고장 수리

북구 양덕동에서 AMD Ryzen 5 게이밍 조립컴퓨터 바이러스 검색으로 포맷을 원하셨습니다. 바로 점검 후 수리 진행 합니다. 라이젠 5 컴퓨터 부팅 하자 말자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알림 표시가 나옵니다. ㅜㅜ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알림 창이 나옵니다.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검색 해서 치료 하면 되겠지만 포맷을 해서 윈도우 재설치를 권장드립니다. 고객님께서 포맷을 원하셔서 중요 데이터 유무를 확인한 후 바로 포맷을 합니다. SSD 500GB가 장착된 컴퓨터입니다. 포맷 후 윈도 설치 후 AMD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케이스 본체에 LED 쿨러가 화려하네요!! 그래픽 카드 드라이브가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장치 관리자를 열어서 장치 디바이스를 설정합니다. K-Driver라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

포항 남구 대도동에서 엘지 23인치 LCD 모니터 전원이 안켜져요! 모니터 고장수리 - 아이콘컴퓨터서비스(흥해)

대도동 고객님께서 전화 상담 후 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23인치 엘시디 모니터 CCTV장비에 사용하는 모니터라고 합니다. 바로 점검해서 수리를 진행합니다. LG전자 LCD 모니터 23인치 전원이 안 켜지는 고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사진처럼 버턴을 눌러도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모니터 후면부입니다. 영상입력단자(RGB, DVI)와 전원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엘지전자(주) FLATRON W2361VZ-PF 23인치 LCD 모니터입니다. 2011년 01에 제조된 모델이네요. ***모니터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라벨 부분을 찍어서 고장 증상과 함께 문자 로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참조해 주세요!! *** 점검수리를 하기 위해서 사진처럼 분해 작업을 합니다..

주연테크 데스크탑 컴퓨터( i5-7세대) 컴퓨터가 버벅거려요, 포맷 해주세요! - 포항 아이콘컴퓨터 서비스(흥해) 주연테크 컴퓨터 고장 수리

흥해읍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주연테크 컴퓨터 윈도가 버벅거리다면서 점검 및 포맷을 원하셨습니다. 바로 점검해서 수리 진행합니다. 주연테크 데스크탑 컴퓨터 윈도 이상(?)으로 점검 및 포맷을 원하셨습니다. 주연테크 정품 컴퓨터입니다. 2018년 3월 제조 제품이네요. 먼저 부팅을 해서 점검을 합니다. 바이오스 셋업에 들어가서 장치 디바이스를 확인합니다. i5-7400 7세대 CPU가 장착된 모델입니다. 토털 메모리는 8GB입니다. 7세대 CPU와 H110M4-C43 메인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맷하기 전에 PE로 부팅하여 필요하신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데이터 백업은 고객님께서 미리 하시고 오셔야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포맷해서 윈도세팅 하는 시간보다 데이터 용량이 많으면 백업하는 시간이 더 ..

AMD 라이젠 7 3700X 게이밍 조립컴퓨터 전원은 켜지는데 모니터에 "신호가 없습니다."가 나오며 더이상 진행이 안되요!! - 포항 아이콘컴퓨터서비스(흥해) 조립컴퓨터 고장 수리

흥해읍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AMD Ryzen 7 게이밍 조립컴퓨터 전원은 켜지고 모니터에 "신호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더 이상 윈도 부팅 화면이 안 나온 다고 하시면 모니터가 고장인가요? 라고 물어보시네요!! 바로 점검해서 수리 진행 합니다. 게이밍 컴퓨터 사진처럼 전원은 켜지고 화면이 안 나오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합니다. 먼저 컴퓨터케이스를 열어서 부품을 확인합니다. HP M.2 SSD 1TB를 사용합니다. 이번엔 메모리를 메인보드에서 분리해서 세척을 합니다. (전기점접부활제) 삼성 DDR4 8기가 2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램) 세척 후 재장착하여 부팅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부팅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니터 고장이 아니고 단순 메모리 접촉 불량이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GTX 20..

삼성전자 LCDTV 모니터( LN40A610) 40인치 TV 사용중 전원이 꺼저요!! 포항 아이콘컴퓨터 서비스 - TV고장 수리(흥해)

흥해에서 40인치 삼성 LCD TV TV시청 중 전원이 꺼진다고 합니다. 점검해서 수리 진행 합니다. 40인치 LCD TV모델입니다. 2008년 5월 제조 제품이네요. 분해해서 부품들을 점검합니다. 파워보드와 메인보드로 구성된 모델이네요!! 먼저 파워보드를 점검을 합니다. 파워보드 수리흔적이 보입니다만 파워보드엔 문제가 없네요!! 삼성 40인치 LCD TV모델에 사용된 LTF400HA01 액정입니다. 메인보드를 점검해 보니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메인보드 자재가 있어서 바로 교체 수리 합니다. 이제 가조립 상태에서 전원을 연결해서 화면이 잘 나오는지 확인한 후 조립을 마무리합니다. 사용 중 전원이 꺼지는 증상이라 시간을 두고 테스트한 후 흥해읍 고객님께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 LCD TV (LN40B533) 40인치 모델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나와요! - 흥해 아이콘컴퓨터서비스 LCDTV 고장수리

흥해 고객님께서 인터넷으로 아이콘컴퓨터서비스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 상담 후 TV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삼성 40인치 LCD TV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안 보인다고 수리를 의뢰하시네요! 먼저 점검 후에 수리를 진행합니다. 40인치 LCDTV 전원 켜 지는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고장으로 입고되어 수리합니다. 40인치 삼성 40인치 LCD TV 후면부입니다. 각종 입력단자와 전원 연결 단자들이 보입니다. 삼성전자 LN40B533P9F LCD TV 모니터 모델입니다. 제조년월이 2009년 11월이네요. *** TV 고장 수리 문의 시 위의 사진처럼 모델명이 나온 스티커 부분을 찍어서 고장증상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상담 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TV를 분해한 사진입니다. 메인보드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