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공유,스크랩)

[스크랩] [울릉도]하얀 설경이 펼쳐지는 울릉도겨울

포항아이콘컴TV 2016. 12. 21. 21:43

 

울릉도에도 이제 눈다운 눈이 내렸습니다~^^

늘 성인봉 정상에만 눈이 있드만 이제는 아랫동네까지

함박눈이 펑펑 쏟아져 멋진 설경을 만들어주네요~^^

 

 

역시나 겨울에는 눈이 와야 제맛이긴 하죠?

우리나라 다설지역인 울릉도가 이제 슬슬 설국으로 변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눈이 오면 설동백을 또 찍어줘야 제맛이죠? ㅎㅎㅎ

 

 

겨울이면 피어나는 빨간색 동백꽃위로 하얀눈이 내린 풍경은

정말 너무 아름다운것 같아요~^^

 

 

섬나라에서만 즐겨보는 풍경이 또 아닐련지요~^^

 

 

이 나무 열매가 뭔지 아시는지요~^^

바로 술해독에 그렇게 좋다는 술을 물로 변하게 한다는 헛개나무 열매입니다~^^

한때는 인기가 좋아서 울릉도 산에 자라고 있던 헛개나무들이

장작이 되어서 육지로 나가는 수모를 겪기도 했지만

여전히 헛개나무는 지천으로 있는곳이 울릉도랍니다~^^

 

 

눈쌓인 지붕위의 창문 삼형제~^^

이국적인 풍경 같아서 한장 담아보구요~^^

 

 

해도사 지붕위에도 하얀눈이 한가득 내립니다~^^

 

 

저멀리 뽈뚜(보리장열매)가 많이 나서 뽈뚜릿지라고 불리는 산에도

하얀 설경이 펼쳐지는것이 겨울의 설경이 지대로입니다~^^

 

 

늘 사진의 거치장스럽게 보여지는 전주의 애자도

이런날에는 좋은 모델이기도 하구요~^^

 

[AM 09:20분경 촬영]

눈이 본격적으로 오면서 제가 담았던 사진인데

아래 사진들과 비교를 한번 해보실래요?

 

[AM 09:40분경 촬영]

내리던 눈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시간의 촬영 사진입니다~^^

 

[AM 10:20분경 촬영]

문득 창밖을 보니 파란 하늘이 보이길래

바로 카메라 들고 올라가서 또 담아봤죠~^^

 

[PM 14:40분경 촬영]

그런데 하루도 안지났는데 오후에 담은 사진을 보면

벌써 눈꽃부터 거의 다 녹아버린게 뚜렷하게 느껴지죠?

 

울릉도는 해양성 기후인지라 눈올때만 눈꽃이 피어있다는것이

사진을 담는 저로서는 너무 억울(?)한것 같아요~ㅎㅎㅎ

 

[AM 09:20분경 촬영]

한번 더 비교를 해볼까요?

 

[AM 09:40분경 촬영]

 

시간차이를 보면서 베교해보심 다름이 느껴져요~^^

 

[AM 10:20분경 촬영]

[PM 14:40분경 촬영]

 

눈올때 담아본 독도박물관의 설경입니다~^^

눈꽃이 아주 지대로 피어났죠?

 

 

하지만 눈그치고 나면 요로코롬 빨리 눈꽃이 져버리니

참 아쉽기도 하네요~^^

 

눈이 오는 겨울이면 울릉도는 차바퀴도 스파이크 타이어

사람들도 스파이크신발을 신고 다녀야 합니다~^^

울릉도 스노우타이어는 아무 효과가 없는곳이라서요~^^

울릉도만의 진풍경이기도 하네요~^^

#울릉도 #울릉도 설경 #헛개나무열매 #뽈뚜릿지 #스파이크 타이어 #설동백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