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공유,스크랩)

[스크랩] [울릉도]명량해전을 방불케하는 피항 중국어선들

포항아이콘컴TV 2017. 6. 29. 19:41

지금 울릉도는 풍랑주의보를 피해

울릉도 근해로 피항해 있는 수백척의 중국어선들로 인해

그야말로 명량해전을 방불케하는 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이 교차되는 계절의 길목에서

요즘 울릉도는 풍랑주의보가 떨어지는게 일상처럼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이런경우 예전에도 늘상 있었지만 피항 중국어선들이 있을것 같아서 

휴식의 시간을 잠시 접어두고 달려가봅니다~^^

 

저멀리 중국어선들이 천지삐까리로 피항해 있는게 보입니다~^^ 

사동에서 부터 시작하여 통구미 거북바위 있는곳에도

중국어선들이 배경으로 잡혀버리네요~^^

통구미에서 남양으로 넘어가는 길목

여전히 중국배들로 바다는 만원이라고 해야 하나요~^^

섬이 둥글다보니 요기가 이렇게 조용한걸보면

북면쪽에는 파도가 엄청 칠것 같습니다~^^

 

남양앞바다에 진을 치고 있는 중국어선들

영화에서 보던 명량해전같은 느낌이 안드시나요? 

보통을 멀리 배를 대고 있었는데

우째 오늘은 바로 코앞까지 점령을 한것 같습니다~^^

 

이넘들 주차료 얼마씩 받을까요???ㅎㅎㅎ

그렇다보니 주민들중에는 "무섭다"라고 할정도니깐요~^^

먹구름 한가득 내려앉은날에 시커먼스도 아니도

이런 무식한 중국배들이 즐비하니 절로 그런 생각이 안들련지요~^^

물론 제게는 블로그 포스팅용의 글하나 주는거지만

요즘 중국어선들이 하는 행태를 보노라면

좋은 시선은 결코 아니잖아요~^^

수십척도 아닌 수백척의 거대군단

저넘들이 머무는 동안 온갖 쓰레기에 떵만 버리고 갈 넘들이기에

우중충한 날씨마저 마음을 더 무겁게 하는것 같으네요~^^

울릉도쪽으로 너무 바짝 붙어있다보니

행여나 배를 탈출해서 올라오지나 않을까하는 노파심도 생기구요~^^

이 수많은 배들이 북한땅으로 올라가서

오징어를 싹쓸이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과연 울릉도까지 내려오는 오징어가 있을까요?

요즘 울릉도 오징어가 많이 안잡혀서 어민들이 울상을 짓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건데 탑이 무지 높여져 있는 배들 무쟈게 많죠?

저 배들이 오징어잡이 배들인데 가면 얼만큼 잡을련지 상상한번 해보세요~^^

등도 없는 요런 배들은 그물을 한가득 실은걸 보니

아마도 쌍끌이어선들이 아닐까 추정도 해봅니다~^^

아무리 오와 열을 잘 맞춰 서있어서 보기 좋다고는 하지만

우중충한 배들이 볼수록 슬슬 승질테스트를 하는것 같아요~ㅎㅎㅎ

북한해역에서 작업을 하다보니

북한의 인공기도 한글도 보이는것 같습니다~^^

근디 왜 울릉도 피항해 있으면서 태극기가 안보임?????

뒈지도록 맞고 딱 세대 더 맞으면 정신 차릴까유?ㅎㅎㅎ

이 수많은 배들이 이렇게 한번 올라가면

몇달씩 쳐박혀서 바다를 씨를 말릴겁니다~

오랜시간동안 잡다보니 분명 저중에는 운반선도 있겠죠~^^

중국오징어잡이배를 한번 보실까요?

배가 가라앉을것 같이 높이 올린 탑들이 보이시죠?

저 탑에 달린 불을 밝힌다면 얼마나 밝을지 짐작 가시는지요~^^

배하나가 이정도 불을 밝힌다면 주변 오징어는 아마도 다 몰려들겁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울릉도오징어잡이 배 한번 보시죠~

우중충한 중국어선들보다 울릉도배를 보니 상큼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죠?

 

문제는 등을 한번 비교해보시죠~

우리는 중간에 등이 딱 한줄밖에 없습니다~^^

위의 중국어선과 비교가 되나요?

뻔할뻔자로 게임아웃이죠~ㅠㅠㅠ

그렇다면 우리도 등을 더 달면 되지 하시겠지만

등을 더 달아서 불이 일정 조도를 넘어서면 단속을 또 하는게 우리나라이니 참 아이러니하죠?

결국은 무식이 용감한게 정답입니다~ㅎㅎㅎ

안그래도 울화통이 터지는디

아 글씨 갈매기 녀석들 보초도 안서고 바닷가에서 노닥거리고 있는게 보입니다~^^

말그대로 미챠불고지요~ㅎㅎㅎ

시방 여기서 놀때여????

빨랑빨랑 보초 안설껴????

그제서야 슬금슬금 앞을 다투어 하늘로 날아가네요~ㅋㅋㅋ

그렇지 바로 그거야~^^

왜냐구요????

하늘에서 보초병 역활도 하구요~^^

저넘의 뗏넘들 배위로 떵이라도 많이 싸주면 배가 하루라도 빨리 부식할걸요~ㅎㅎㅎ

갈매기떵이 보기보다 무쟈게 독하거든요~ㅎㅎㅎ

그러거나 말거나

요렇게 딴청 피는 녀석들 꼭 어딜가도 있쥬?ㅎㅎㅎ

요렇게 꿩처럼 머리만 감추면 되는가봐요~ㅎㅎㅎ

나만 안보이면 된다는????

저 수많은 중국어선들 때문에 

이렇게 울릉도 앞바다 오징어건조대는 썰렁하기만 합니다~^^

울릉도 오징어가 비싸지는 이유이기도 하죠~^^  

울릉도도 오징어 풍년이 되어서

이렇게 청정바다옆에서 꾸덕꾸덕 잘 말려져가는 오징어들이 넘쳐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만 사먹는 사람들도 값싸고 질좋은 오징어 많이 먹을수 있잖아요~^^

그렇다보니 피항해 있는 중국어선들

고운시선이 아닌 밉상으로 볼수밖에 없는거쥬~^^

 

깊어가는 초겨울밤 울릉도 앞바다를 환하게 밝히는 불빛들이

마냥 밉기만한 밤이 되어버렸네요~^^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